728x90

가끔씩 사진 용량이 너무 커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사진을 올릴 때면 더더욱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곤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진 크기와 용량을 줄이는 방법들을

간단히 정리 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툴은 포토샵이고요 버전은 CC지만, 어떤 버전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가 테스트 하는 파일은 보시는 바와 같이

3.6메가입니다.






해당 파일을 포토샵을 통해 파일을 여신 이후에

Ctrl + alt + i

3개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이미지 사이즈 메뉴가 나오실거예요


이미지 사이즈가 나오면, 원하는 크기로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센치미터로 되어 있는데요 

웹에서 더 편하게 활용되는 픽셀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측의 화살표 부분을 통해 픽셀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픽셀로 변경됐죠?



전 가로 픽셀을 1024로 변경 해 보았습니다.

자동으로 가로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면, 세로 크기도 해당 비율로 크고 작아지는데요

비율을 무시하고 줄이고 싶다면, width와 height 사이에 있는 잠금 표시를 클릭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1024 픽셀로 줄여주니까 0.3메가로 확 줄어 버렸네요~

참 편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