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 랜섬웨어 때문에 이래 저래 떠들썩한것 같아요.


랜섬웨어만큼 위험한 것 또 하나가 바로 멀웨어라 할 수 있는데요. 멀웨어는 예전에 스파이웨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죠 내 컴퓨터 어딘가에 박혀서 개인 정보를 빼 가는 정말 나쁜 프로그램인데요


이러한 멀웨어를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iobit Malware fighter입니다.



제가 설치한 버전은 5 버전이예요



설치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실행도 전혀 어렵지 않아요 ㅎ



설치 후, 검사를 하라고 나오는데요 지금 검사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 주요 영역, 레지스트리, 악성 프로세스, 악성 파일, 루트킷까지 모두 자동으로 검사합니다.




만약 무슨 문제가 발생되면 바로 고쳐지고요 그렇지 않은 경우 아래처럼 문제가 없다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검사 이후에는 아래와 같이 안전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후부터는 실시간으로 검사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시간 감시이긴 하지만, 가끔씩 수동 검사를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