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A 시리즈는 중저가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디자인과 빠른 속도로 인해 가성비가 매우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나온지는 좀 된 폰이지만, 요즘에는 a3,a5 2017버전형식으로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정리하는 기기는 갤럭시 A3입니다.






갤럭시 A3 스펙

갤럭시 A3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4년에 나온 제품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다지 나쁜 스펙이 아닙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꽤 괜찮아요. 






필요한 툴

갤럭시 A3 필요한 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탈 스푼저(혹은 리프트 스틱)

이래저래 필수적으로 필요한 스푼저입니다. 위의 모양이 아니라 해도 얇으면서 힘을 받을 수 있는 금속재질이면 됩니다.







* 트위저


케이블등을 디테일하게 작업할 때 필요합니다.


갤럭시 A3는 스크린을 수리할 때는 십자드라이버조차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단하쥬?









수리 방법

우선 드라이어나 힛건으로 스크린 부분을 뜨겁게 해주면 훨씬 더 떼기가 수월합니다. 웬만하면 뜨겁게 해 주세요

그리고 난 이후, 스크린을 메탈스푼저 등을 통해 들어내야 하는데요. 윗 부분부터 들어내는 것이 조금 더 편하실거예요




이런 식으로 들어내는거죠

우측 상단에 스크린 케이블이 있으니, 손가락 1개정도가 들어갈 정도로만 여신 후, 스크린 케이블을 떼 줘야 합니다.



스크린 커넥션이 떼진 이후에는, 천천히 아래를 고정한 채로 윗부분부터 들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할 때 섭키가 스크린에 붙은 채로 진행될 수 있으니, 조금씩 열면서 섭키를 메인보드 쪽으로 밀어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 부분을 조심해야 해요. 사진은 이미 메인보드쪽으로 붙은 경우입니다.



스크린을 완벽히 떼네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그리고 나선 청소 후 새 스크린 붙이면 끝!

만약 메인보드까지 떼야 하는 상황이라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볼트들을 빼신 후, 겉의 프레임을 그대로 두고, 안쪽의(검정플라스틱) 이너 프레임을 앞 방향으로 힘을 주시면 빠집니다.







요게 안쪽 내부 사진인데, 제 경우에는 이렇게 부식이 엄청 됐네요



스크린을 수리하는 것 자체는 사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섭키 부분이 찢어질 수 있으니 그 부분만 조심한다면, 처음 하시는 분들도 그다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크린 구매는 인터넷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시간 걸리는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제일 저렴할거예요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모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