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예전에는 많았는데, 요즘에는 거의 사용을 안하시는 것 같아요. 아이폰에 모든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굳이 아이팟을 사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이들용으로는 여전히 괜찮고, 얇고 가벼워서 아직도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아이팟터치5, 아이팟터치6 스크린 교체 방법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필요한 툴



* 십자 드라이버



기본적으로 필요한 드라이버예요. 일자는 필요 없고, 십자만 있으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별드라이버 역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 헤어드라이어(힛건)

힛건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헤어드라이어로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헤어드라이어조차 없다면 수리가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잔유리가 많이 튈 것입니다.






* 메탈 스푼저

스크린을 뗄 때 필요한 툴입니다. 필수 툴이예요. 위의 사진처럼이 아닌, 얇고 힘을 받을 수 있는 툴이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 리프트스틱

케이블을 뗄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손톱 등으로 하셔도 큰 문제는 없지만,

안전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있는게 좋습니다.




* 트위저


이래저래 많이 사용됩니다. 끝 모양이 뾰쪽한게 좋습니다.












수리 방법

터치를 끄신 후, 힛건이나 드라이어로 하단을 중심으로 충분히 뜨겁게 해 줍니다. 뜨거워지는 기준은 손으로 만지기 힘들 정도의 수준이면 됩니다. 너무 뜨거우면 안의 메인보드가 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가장 이상적인 온도는 80도왔다갔다인데, 손을 댔을 때 1초 이상 견디기 힘들면 그 정도 되는것 같아요. 데자마자 아뜨거~라고 하면서 떨 정도면 너무 뜨거운겁니다.


이후 아래 사진처럼, 하단 부분에 스푼저를 대서 공간을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부터 열어주시면 됩니다. 위에는 케이블이 있으니 아래부터 열어 주셔야 해요




제대로 여셨다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을 겁니다. 사진 기준으로 우측 부분에 스크린 케이블과 프론트 카메라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파란 동그라미에 볼트가 있습니다. 볼트도 다 떼 주세요




이후 홈버튼을 쇠 판에서 덜렁덜렁거리게 해 줍니다. 아래사진처럼 해주시면 돼요. 아예 떼는 것이 아니라, 쇠판에 양면테잎으로 붙어있는 홈버튼 케이블을 덜렁거리게 해 주는 겁니다.




이제 쇠판이 쉽게 빠질거예요. 조심조심해서 빼 주세요






쇠판을 뗀 이후, 아래와 같이 메인보드가 보이실텐데요. 이후 메인보드를 잡고있는 볼트 3개, 와이파이 케이블을 잡고 있는 볼트 3개 총 6개를 떼시면 스크린 케이블을 떼실 수 있습니다.



유투브에서는 배터리도 빼라고 되어 있는데, 배터리 빼다가 케이블 망가뜨리는 사례가 워낙 많아요. 배터리 빼지 않고 그냥 작업하시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스크린 구매는 인터넷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시간 걸리는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제일 저렴할거예요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모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