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토렌트 속도 향상 방법을 지난 2015년에 올렸었는데,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찾으시더라고요 효과를 봤다는 분들이 많아서 뿌듯한 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맞춤형 설정을 할 수 있게 추가 설명을 조금 더 넣어봤어요







토렌트 속도 향상 방법

아래 이미지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옵션 안의 설정에 들어가시고요





대역폭을 설정해야 합니다. 사진 그대로 하셔도 되고 조금 수정을 하셔도 좋습니다.

업로드 속도는 사실 다운이 아닌 다른사람에게 업로드를 하는 속도를 정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낮아도 좋지 않은 것이 업로드가 낮으면 다운로드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됩니다. 그렇다고 마냥 빠르게 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업로드 속도는 보통 500정도면 적당하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물론 더 높여도 되겠지만요


최대 연결 수는 요즘 PC의 성능이 좋아지고 있어서 충분히 연결수를 늘리셔도 됩니다.

꼭 아래 수치처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정도 수준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성능이 좋지 않은 PC라면 너무 수치를 너무 올리지 마세요






최대 활성 토렌트 역시 많을수록 더 많은 연결이 되기 때문에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앞서 설명 한 바와 같이 성능이 좋지 않은 PC라면 수치를 너무 높게 하지 마세요



이정도만 설정 해 줘도 꽤 빠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속도 향상이 없다면, 인터넷 회선의 문제거나 아니면 해당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적다는 의미입니다. 토렌트는 누군가가 업로드를 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