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원드라이브는 매우 편리하기도 하지만, 가끔 매우 불편하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는 컴퓨터 바로가기에 항상 원드라이브가 노출되어 있어서 꽤 많이 불편함을 경험했었는데요


윈도우10의 경우 원드라이브를 지우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ㅎㅎ

그래서 원드라이브를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길이의 바로가기가 있어요 ㅠㅠ



윈도우키를 누르신 후, cmd를 검색하시면 명령프롬프트라는 게 나타날거예요.

그때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세요



우선 원드라이브가 실행되어 있는 것을 멈춰야만 파일이 지워지는데요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taskkill /f /im OneDrive.exe

입력하면 아무것도 없이 그냥 입력 되실거예요. 에러가 나타나지 않으면 성공입니다.


이후 원드라이브를 실제로 삭제하는 작업인데요. 윈도우10 32비트, 64비트에 따라 명령어가 다릅니다.


32비트 :%SystemRoot%\System32\OneDriveSetup.exe /uninstall

64비트 :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stall


전 64비트이기 때문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했어요. 여러분의 PC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모르신다면, 그냥 순차적으로 입력 하셔도 됩니다. 잘못 입력한다고 이상한게 지워지진 않아요.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원드라이브 설치중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설치가 아니고 삭제인데~ 바보 원드라이브



이후 재부팅 할 필요 없이 바로 확인 해 보시면 원드라이브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죠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