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공유기가 병신이어서 공유기에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TV에서 파일을 불러오면 인터넷이 멈춰버리는 문제가 발생됐었어요.


그래서 ASUS 공유기를 구매해서 설정을 다시 해 봤는데, 너무 깔끔하게 잘 돼서 기분이 좋네요.

일종의 간단한 가정용 NAS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매우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기에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외장하드에 각종 영상을 넣어두면, 스마트폰, 태블릿, TV, PC등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파일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어요.


제 경우에는 밥 먹을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다가 밥 먹고 난 후 TV에서 동일한 영상을 불러와서 마저 보고 있는데, 정말 엄청나게 편해요.


화장실 갈 때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심심하지 않고 말이죠.


물론 영상 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각종 파일도 모두 공유가 됩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은 어려워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영상으로 만들어 봤으니 한번 살펴 보세요


영상에는 공유기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TV에서 불러오는 영상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저는 ASUS 공유기를 구매했는데, 다른 공유기도 설정 방법은 비슷합니다. 공유기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가장 저렴하실거예요.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이거 너무 편해서 많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