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공인인증서는 금융거래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파일입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기준은 우리은행을 통해 하는 방법을 정리했지만,

다른 금융사도 거의 동일한 방식입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복사 방법

우선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부터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전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스파르탄이라고도 불렸던 새로운 브라우져인데요


새로운 브라우저는 액티브 엑스가 지원되지 않아서 금융권에서는

현재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금융권에 방문하면 알아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열리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엣지가 빠릿하니 좋긴 하더라고요~







*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우리 은행 기준으로 캡춰를 했지만, 다른 금융사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은행 홈피에 방문하신 후에, 로그인 혹은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세요





로그인을 하시고요





공인인증센터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갱신 메뉴가 있습니다.

갱신 하시면 돼요








이렇게 갱신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끝입니다









*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복사 역시 비슷한 방식입니다.

인증서 관리창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서 관리의 좌측 하단 내보내기/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파일 형식으로 복사를 해 둘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잘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