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이패드 에어2의 경우 스크린 수리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수리를 전혀 해 보지 않은 분이라 할지라도 잘만 따라하시면 큰 무리 없이 수리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물론 조심조심 하긴 해야겠지만요






필요한 툴



* 십자 드라이버



볼트를 빼는데 필요한 드라이버입니다. 모바일용으로 작은 드라이버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메탈 스푼저

스크린과 프레임 사이를 뗄 때 사용합니다. 위 사진 모양이 아니어도 얇지만 강한 쇠 재질이면 어느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 트위저


이래저래 많이 사용됩니다. 끝 모양이 뾰쪽한게 좋습니다.


* 헤어드라이어(옵션)

없어도 가능은 하지만, 앞서 설명 한 바와 같이 얇은 스티커를 조금이나마 무력화 하기 위해

드라이어로 스크린 주위를 조금 따땃하게 해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수리방법

우선 아래와 같이 깨진 아이패드 에어2를 수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겠습니다.

디바이스를 끄신 후에, 힛건 등으로 주위를 데워주면 가장 좋습니다.


힛건이 없다면 헤어 드라이어로 끝 부분을 중심으로 뎁혀주시면 스티커가 무력화돼서 뗴기 쉬워집니다.

뜨겁게 하지 않는다면 아무래도 떼는데 힘이 좀 더 많이 들게 되고, 잔 유리가 많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후 메탈 스푼저로 스크린을 조심스럽게 뗍니다. 아이패드 2,3,4랑은 다르게 케이블등이 스크린에 붙어 있는 것이 없으니

조심조심스럽게 떼시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걸리는 부분은 없지만, 디지타이저와 LCD케이블이 너무 타이트해지면 메인보드 커넥션이 망가질 수 있으니, 아래 사진처럼 상단을 들고, 하단을 기대듯이 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빨간 네모 부분을 보시면 볼트3개를 빼야지만 쉴드가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볼트 3개를 빼신 후, 쉴드를 제거하고, 커넥션 3개를 조심스럽게 떼 줍니다. 커넥션을 뗀 이후에는 스크린이 완전 떨어질겁니다.




요렇게 말이죠~

작업을 하실 때는 자연스럽게 내쪽이 디바이스 상단, 나한테 먼 쪽이 디바이스 하단으로 거꾸로 작업 하셔야 할겁니다.

아래 사진처럼 자연스럽게 거꾸로 되실거고요 사진 기준 좌측 상단이 커넥션이 있는 부분입니다.


스크린을 떼신 후, 이물질이 없도록 주위 청소를 잘 해줍니다.




스크린입니다. 다른걸 옮겨주실 필요는 없고, 홈버튼만 옮겨주시면 됩니다.


홈버튼까지 포함되어 있는 재고를 사셨다 하더라도 기존 홈버튼을 이식시키지 않으면, 지문인식이 되지 않으니 이식 시켜주세요


급하게 하느라 홈버튼 떼는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요

아래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가 커넥션이고요(검정 테잎으로 가려져 있음), 테잎 떼신 후 안에 플라스틱을 90도 각도로 열어주시면 옆으로(사진 기준으로 우측방향) 미시면 쭉 하니 케이블 연결이 해제되고요


연두색 네모가 약한 테잎 등으로 고정되어 있으니 조심조심스럽게 살살 떼 주시면 큰 무리 없이 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스크린 구매는 인터넷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시간 걸리는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제일 저렴할거예요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모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