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면서 본격적으로 무선 충전을 활용하고 있어요 무선충전을 사용하면서 여러모로 다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건 PC로 파일을 옮기거나 반대로 PC에 있는 파일을 폰으로 옮기려 할 때, 유선으로 선을 연결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무선으로 파일을 편하게 전송하는 방법이 없나 싶어서 찾아본 어플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send anywhere더라고요.

물론 이 어플도 매우 좋긴 하지만, 제가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파일을 전송하고 받는 폴더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어서 파일을 원하는 폴더에 딱 딱 옮기기 힘들다는 것이예요.





그래서 찾아낸 것이 바로 AirDroid입니다. 이 어플을 PC와 연동이 되면서 정확히 원하는 폴더에 그대로 접근해서 파일을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토어에서 받으시고, PC에는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PC용을 설치하실 때는 중간에 Winzip을 설치하려는 것에 틱을 없애준 후 진행하세요. 안 그러면 winzip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됩니다.



이후 어플과 PC프로그램 모두에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동기화 됩니다.



보시는것 처럼 스마트폰 내의 파일 모두를 접근할 수 있어요. 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파일을 넣을 수 있는 것이죠!!!!




저는 테스트 삼아서 음악파일들을 넣어봤는데, 역시 잘 되네요 아 너무 좋아요 ㅎ



프로그램을 잠시 닫아놔도 아래처럼 어떤 파일이 옮겨졌는지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편하죠?



여러분도 한번 활용 해 보세요 이 어플 10점 만점에 10점 주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