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는 모니터 3개를 가지고 각 모니터에 웹부라우저를 띄워놓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비교를 하고 있는데,

오늘 정리하는 것은 번역기능과 퀵서치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외국 언어로 되어 있는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모르는 단어가 생기면, 창을 새로 열어서 추가로 따로 검색을 하곤 하는데요



원하는 단어를 드레그 혹은 더블클릭을 하면 추가 메뉴가 나타납니다.




보시는 것 처럼 바로 추가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번역하기를 누르면 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좋죠? ㄷㄷㄷㄷ




퀵서치를 선택하면, 우측에 공간이 만들어지면서 바로 해당 단어 검색 결과가 나오네요




엄청 편하겠죠? 이 기능 정말 물건이네요




이 기능 하나 때문이라도 웨일을 사용할 이유가 생긴것 같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