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s8이 출시되었는데, 여러분은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전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참 맘에 들고, 여러가지 기능도 매력적인게 많아서 꽤 성공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지문인식이 뒤에 있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이외의 것들은 매우 맘에 드네요.


현재까지 음질 최고봉은 G6였습니다. 쿼드 DAC칩을 탑재해서 매우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갤럭시 s8역시 음질관련 매우 큰 변화가 감지되어서 간단하게나마 비교를 해 보고자 합니다.







갤럭시 S8, G6 오디오 칩 비교


사실 LG는 오디오쪽만큼은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고수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문제는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s8이 그 스펙을 넘겨버렸다는 것인데요 LG가 최초, 그리고 유일한 하이파이 사운드 타이틀을 이제는 삼성 s8과 함께 같이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s8과 LG 모두 매우 강력한 사운드 제공


스펙상으로만 보면 s8은 싱글 채널이고, G6는 듀얼채널이라서 노이즈 제거 기술이 G6가 조금 더 좋다라고 평가되는 편입니다. 스펙적인 음질을 본다면 G6가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해도 크게 틀린 말은 아니지만, 비교시 5db정도 수치의 차이라서 음질이 느껴지는 정도의 차이는 아니라는 것이 많은 분들의 의견입니다.


반대로 s8은 G6에 비해 배터리 효율이 조금 더 좋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배터리 효율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좋다라는 표현일 뿐, 실제 체감적인 차이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많은 분들의 생각입니다. 아직 이 데이터를 객관적으로 비교한 실험이 없어서 정확한 결과를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S8의 블루투스 5.0 그리고 듀얼 오디오

음질과 관련되어 G6에 비해 매우 큰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블투5.0과 듀얼 오디오입니다. 블투 5.0의 경우 현재 s8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최신 블루투스 기술이며, 지난 4.2에 비해 2배 빠른 속도와 4배 더 긴 수신 거리, 그리고 8배 더 큰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음질의 음원의 경우 데이터가 매우 큰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부분을 생각하면 s8의 블루투스 5.0은 매우 매력적인 신 기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또 하나의 기술은 바로 듀얼오디오입니다. 쉽게 말해 s8에 2개의 블루투스 스피커, 2개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스피커를 2개를 연결해서 각각 소리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집이나 외부에서 매우 강력하고 큰 사운드를 원하는 소리로 맞춰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를 실제로 활용한 영상이 있는데,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커다란 매력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s8 기기 하나에 블루투스 2개를 동시 연결해서 나와 친구가 같은 노래나 같은 영상을 동시에 2개의 블루투스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예전에 한창 1개의 이어잭을 2개로 늘려주는 이어잭 익스텐더가 유행한 적이 있었는데, 블루투스도 동시에 2개를 연결해서 같은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관련 영상은 아래 유투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갤럭시 s8을 잡아보니 가로가 작은 편이어서 손에 매우 착 감기는 느낌이 좋았는데요, 과연 얼마나 많이 팔리는 스마트폰이 될지 기대가 많이 되는 제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