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탭3 7.0 자가수리 방법입니다. 방법이 꽤 간단해서 쉽게 수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태블릿 가격이 저렴해져서 수리점에 맡겨서 수리를 하는 비용과 중고로 구매하는 비용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자가 수리를 하게 되면 매우 저렴하게 수리를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한번 도전 해 볼만 할 것입니다.








제품 스펙

갤럭시 탭3 7.0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한 툴

탭3 7인치 디바이스를 수리하는 데 필요한 툴입니다.




* 메탈 스푼저(혹은 리프트 스틱)

이래저래 필수적으로 필요한 스푼저입니다. 위의 모양이 아니라 해도 얇으면서 힘을 받을 수 있는 금속재질이면 됩니다.






* 트위저


케이블등을 디테일하게 작업할 때 필요합니다.






* 힛건 혹은 헤어 드라이어


제품을 따뜻하게 덥힐 때 사용됩니다. 없으면 아무래도 디지타이저를 떼는데 좀 불편할 수 있어요









수리 방법

탭3 7.0의 경우 뒷판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요. 플라스틱과 디지타이저 사이를 리프트스틱이나 메탈스푼저 등으로 떼 주시면 됩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잘 안떼진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조금 힘을 주셔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공간에 힘을 주시면 떼실 수 있어요




보이시나요? 이렇게 떼지는 겁니다. 주의할 점은 파워나 볼륨이 있는 부분의 경우 리프트스틱을 너무 깊숙히 집어 넣으면 케이블 등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간단하죠?




떼진겁니다. 볼륨 케이블 정도를 조심해야 한다는거 말고는 딱히 주의사항이 없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이후 동그라미 친 부분이 디지타이저입니다. 디지타이저 케이블을 뗀 이후, 힛건 등으로 앞부분의 깨진 유리를 모서리를 중심으로 어느정도 따뜻하게 해 주신 후 유리를 떼시면 됩니다.



작업 중간에 잘못 눌러서 파워가 켜지면 태블릿이 망가질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배터리 케이블을 분리 하는 것이 좋아요



배터리 케이블은 이렇게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검정 부분을 들어 올린 후, 케이블을 옆(사진 기준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쑥 밀면 빠집니다.




참 쉽죠? 케이블 떼실 때는 주위에 자잘한 칩들이 많으니 건드리지 않고 뗄 수 있도록 조심해 주시고요




이후 디지타이저 떼신 후, 먼지 등을 잘 털어내신 후, 새 디지타이저를 꼽으시면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크게 어렵지 않게 가능하실거예요!!!


스크린 구매는 인터넷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시간 걸리는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제일 저렴할거예요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모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