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s8을 처음 수리 해 봤어요. 그다지 어렵진 않고,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지만, 몇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네요. 수리를 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몇개 짚어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툴

갤럭시 s8 혹은 s8플러스 액정 교체를 위해 필요한 기구들입니다.




* 메탈 스푼저

얇은 쇠가 필요합니다. 리어 글라스를 뗄 때 필요하고요. 스푼저가 없을 때는 칼로 대처할 수 있지만, 권장하진 않아요






* 트위저


케이블등을 디테일하게 작업할 때 필요합니다.






* 힛건 혹은 헤어 드라이어


제품을 따뜻하게 덥힐 때 사용됩니다. 없으면 아무래도 디지타이저를 떼는데 좀 불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명함이 몇장 있으면 좋습니다.









수리 방법


이렇게 깨진 액정을 수리를 하려 합니다. 삼성 폰은 뒤에 리어 글라스부터 떼는 방식으로 액정을 수리할 수 있는데요. 힛건이나 드라이어로 뒤의 액정 바깥 부분을 충분히 뜨겁게 달궈줍니다.



충분히 달궈준 후, 아래 사진처럼 메탈 스푼저를 뒷판에 살짝 넣습니다. 뒷판에 메탈 스푼저를 넣어서 어느정도 공간을 만들어준 후, 그 이후부터는 명함 등으로 뒷판이 깨지지 않게 조심조심 열어줍니다.



s8과 s8 플러스의 경우 지문 센서가 뒤에 있기 때문에, 뒷판을 완전히 열기 전에 반드시 지문 센서 케이블을 떼 주셔야 합니다. 만약 지문 센서를 손상시키게 되면 폰이 켜지지 않을 수 있으니 극도로 조심 해 주세요



뒷판을 뗀 후 사진입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제거 해 주세요




볼트를 제거 한 후 사진입니다.여기에 보이는 모든 파트를 다 새 파트에 옮겨줄거예요



하단부터 천천히 떼 주시면 됩니다. 하단 독 커넥터를 조심히 떼 주세요



제 경우 독커넥터와 메인보드를 같이 뗐어요.



이후 새 액정에는 없는 모든 파트를 다 옮겨주시면 됩니다.



다른건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 배터리의 경우 너무 힘을 줘서 떼면 배터리가 손상이 갈 수 있으니, 힛건으로 따뜻하게 해 주신 후 떼시는걸 추천합니다. 당연히 배터리에 직접 힛건을 쏘지 말고, 반대편 액정 쪽에 힛건을 쏘는게 좋겠죠?


삼성 폰을 한번이라도 수리 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문 인식 버튼 제거만 조금 신경 써 주시면 큰 무리 없이 수리가 가능하실거예요!


스크린 구매는 인터넷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시간 걸리는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제일 저렴할거예요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모두 모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